×

ENERNET PLC(Power Line Communication)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태의 전력 관련 원격검침 솔루션의 설계, 개발, 구축, 운영 기술과 경력을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Total AMI(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 System 전문 기업입니다.

보도자료

보도자료 내용
제목 (2018-10-10) 전력선 통신 기반 ‘원격검침’ 현실화
작성자 ENERNET 작성일 2017-12-27 조회 2556

 

에너넷이 2018 디지털이노베이션대상에 선정되었습니다.

 

 

에너넷(대표 전희연)은 기존에 설치돼 있는 전기선을 매개체로 음성통화와 데이터통신을 가능하게 하는 전력선통신(PLC. Power Line Communication)을 기반기술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력사업으로는 한국전력 등이 시행하는 일반주택에 대한 원격검침사업(AMI. Auto Metering Infrastructure), 각 가정 내 각종 디지털기기를 연결하는 홈네트워크사업, 국내외 통신사와 협력을 통한 통신망 확장사업, 대형건설현장에 설치되는 IOT와 연계된 역내안전시스템 등이다.

 

특히 관련기술이 소개된 지 30여년이 지났지만 아직은 통신네트워크로서의 기능적인 완성도가 미흡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전력선통신 기술을 독자적으로 발전시켜 왔으며, 최근 2~3년간 각 분야에 지속적인 현장테스트를 통해 완성도를 인정받고 있다.

 

에너넷은 한국전력(전북본부)과의 협력사업으로 원격검침기능은 물론 전력운영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 변압기의 부하를 사전 체크함으로써 올 여름 같은 폭발적인 전력수요 변동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가능성을 검증했다.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AMI사업 제안과 수주사업에도 주력하고 있다.

 

출처: 한국일보 (https://www.hankookilbo.com/News/Read/201810041333379200)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2019-08-22) 금천구-독산신도브래뉴아파트-에너넷, 에너지 절감 업무협약 체결